국제품질경영시스템 ISO 9001 인증 획득 “글로벌 수준의 기술력과 품질 안정성 입증... AI 기반 B2B 사업 박차”
- ISO 공인 품질경영시스템 ‘ISO 9001’ 획득… 글로벌 수준의 업무 프로세스 인정
- AI 플랫폼과 IT 서비스 구축 전반에 걸친 체계적인 품질 관리 시스템 입증
- “차별화된 기술력에 품질 경쟁력 더해 고객 신뢰 기반 성장 이어갈 것”
[2025.11.18] 카카오 IT 서비스 전문기업 디케이테크인(대표 이원주)이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 국제 규격인 ‘ISO 9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ISO 9001’은 제품 및 서비스의 기획, 설계, 생산, 서비스 등 전 과정에 걸쳐 품질경영시스템이 국제 표준에 부합하는지 평가하는 제도로, 전 세계 170여 개국에서 통용되는 가장 권위 있는 품질 인증 중 하나다. 디케이테크인은 이번 인증을 통해 글로벌 수준의 IT 기술력과 품질 안정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디케이테크인은 이번 심사에서 AI 기술을 핵심기반으로 하는 ▲사내 협업 및 그룹웨어 플랫폼 ▲기업용 맞춤형 음성 AI 플랫폼 ▲IT 시스템 구축 및 운영 등 주요 B2B 사업 영역 전반에 걸쳐 체계적인 품질 경영 매뉴얼을 정립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이행하고 있음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한, 최신 AI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하는 한편, 서비스의 보안과 정보보호를 위한 프로세스를 확립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점검 조직을 마련한 점도 주목받았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디케이테크인은 대외 신뢰도를 한층 높이는 동시에 공공 및 민간 부문의 핵심 평가기준을 충족하며 경쟁력을 강화했다. 향후 정기적인 자체 심사와 품질 개선 활동을 통해 품질경영시스템을 더욱 고도화해 고객 만족도를 지속 높여간다는 방침이다.
디케이테크인 한승완 부대표는 “이번 ISO 9001 인증 획득은 디케이테크인의 기술력과 품질 관리 역량이 국제적 수준임을 입증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표준화된 품질 경영 시스템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디케이테크인은 2015년 설립 이래로 카카오 계열사를 대상으로 IT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술력과 노하우를 축적해왔으며, 정부·지자체·기업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B2B, B2G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주요 사업 분야는 △종합 그룹웨어 ‘카카오워크’ △스마트홈·스마트 차량제어 등 ‘대화형 AI 플랫폼’ △AI 비즈니스 챗봇 △DX 및 정보시스템 등으로 최신 AI 기술을 활용해 기업 맞춤형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